2024. 4. 11. 17:54ㆍ알
차량을 운행하다가 사고가 발생하거나 고장이 발생한 경우, 보험회사를 호출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어떤 보험사든 해당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알고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삼성화재 다이렉트 긴급출동 서비스인 애니카 서비스 이용에 대한 안내를 드리겠습니다.
<목차> 1. 고장출동 2. 사고출동 3. 차량무상점검 4. 프리미엄 차량진단 5. 마무리하며 |
1. 고장출동
삼성화재 자동차보험의 애니카서비스 특약이나 중형화물승합 특약 또는 전기차 특약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자동차 고장으로 긴급상황이 발생한 경우에 고객요청에 따라 출동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비상구난, 긴급견인, 비상급유, 배터리충전, 타이어교체 및 펑크수리, 잠금장치 해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애니카서비스 특약 이용가능 횟수는 1년 가입시 연간 6회(비상급유는 연간 2회) 및 단기 가입시 연간 3회이고, 중형화물승합 특약 이용가능 횟수는 1년 가입시 연간 2회(중형화물승합 특약 견인추가형 가입시 긴급견인 또는 타이어교체 2회 별도) 및 단기 가입시 연간 1회입니다. 도서/산간 지역이나 차량구조 변경 및 차량 적재물 등의 이유로 서비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이용절차는 고장접수 > 담당자 지정 > 긴급출동 > 서비스 제공 순입니다. 이용신청은 삼성화재 고객콜센터 1588-5114번으로 연락 후 ARS 2번을 눌러주시거나, 삼성화재 모바일 앱에서 고장출동서비스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2. 사고출동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자동차 사고가 발생한 경우에 고객요청에 따라 출동담당자가 즉시 출동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담당자는 현장출동, 2차 사고 예방, 차량견인 접수대행, 현장사진 촬영, 사고경위 및 피해 확인을 합니다.
이용절차는 사고접수 > 담당자 지정 > 긴급출동 > 서비스 제공 순입니다. 이용신청은 삼성화재 고객콜센터 1588-5114번으로 연락 후 ARS 1번을 눌러주시거나, 삼성화재 모바일 앱에서 사고접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차량무상점검
삼성화재 자동차보험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애니카랜드 방문시 20가지 항목에 대하여 무상으로 차량점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서비스 이용절차는 애니카랜드 찾기 > 점검일 예약(전화) > 차량점검 > 점검표 제공 순입니다.
20가지 점검항목은 엔진오일, 미션오일, 브레이크오일, 클러치액, 부동액/냉각수, 얼터네이터, 배터리, 각종 호스, 브레이크라이닝(앞), 브레이크라이닝(뒤), 타이어공기압, 경음기, 에어컨, 히터, 와이퍼브러시, 워셔액, 파워오일, 벨트류, 주차브레이크, 각종램프류입니다.
4. 프리미엄 차량진단
중고차구매 또는 구매확정전 애니카랜드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하고, 중고자동차성능/상태점검기록부를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전기차 및 수소차는 제외입니다.
중고차 구매시 수령한 중고자동차성능/상태점검기록부 점검내용 추가 정밀진단을 합니다. 애니카랜드 방문시 엔진 10개 항목 변속기 2개 항목, 차축 3개 항목, 오일류 등 각종 소모품 점검 등 총 41개 항목을 점검합니다.
이용절차는 애니카랜드 찾기 > 점검일 예약(전화) > 차량점검 > 점검표 제공 순입니다. 서비스 비용은 국산차 5만원 및 외제차 7만원이고, 부가세는 별도이며, 차량진단서비스 완료 후 고객이 애니카랜드에 직접 지불해야 합니다.
5. 마무리하며
자동차 사고가 발생했을 때에는 보험사를 호출할 수 있다는 사실을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지만, 고장 시에도 호출할 수 있다는 사실을 잘 모르는 분들이 간혹 있는 것 같습니다.
본인이 자동차 보험에 가입할 때 고장출동(긴급출동) 특약에 가입했는지 확인하시고, 가입되어 있다면 1년에 일정 횟수만큼은 무료로 호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긴급상황 발생시 잘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https://mininarae.tistory.com/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