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나는전(제주지역화폐) 카드소개와 혜택 및 가맹점등록

2024. 2. 28. 14:47


탐나는전은 지역내 자금의 역외유출을 막고,  지역내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상권 보호와 경제활성화를 위하여 제주특별자치도에서 발행하고 제주특별자치도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제주지역화폐입니다. 카드형과 지류형이 있으며, 어플리케이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목차>

1. 발급방법 및 사용자혜택
2. 카드신청 및 관리
3. 가맹점 등록기준과 혜택

 

1. 발급방법 및 사용자혜택

 

제주BC체크카드 발급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시 절차는 앱에서 [탐나는전 체크카드(제주)] 선택 후 신청 > 앱 메인화면에서 [카드등록] 선택 > 앱에서 카드관리 순입니다. 오프라인 신청시 절차는 제주은행 영업점 방문 > 탐나는전 체크카드 발급 > 탐나는전 앱에 등록 및 충전 순입니다.

 

나이스 선불카드 발급신청도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시 절차는 앱에서 [탐나는전 선불카드] 선택 후 신청 > 앱 메인화면에서 [카드등록] 선택 > 앱에서 카드관리 순입니다. 오프라인 신청시 절차는 제주은행/농협/신협/MG새마을금고 영업점 방문 > 카드발급 및 충전 > 탐나는전 앱에 등록 및 충전 순입니다.

 

지류(종이상품권)형 발급신청은 제주은행, 농협, 신협, 새마을금고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절차는 영업점 방문 > 지류상품권 구매 > 탐나는전 가맹점을 방문하여 사용 순입니다.

 

사용자 혜택으로는 카드형 및 모바일형 연말정산시 소득공제 30%(전통시장은 40%) 혜택이 있습니다.

 

2. 카드신청 및 관리

 

탐나는전 카드는 제주지역화폐 탐나는전을 충전하여 이용할 수 있는 전용 카드인데요, 발급과 충전 및 이용은 제주도민이 아니더라도 가능합니다. 탐나는전 이용 및 앱 관련 문의는 고객센터 1600-3971번으로 연락하여 문의할 수 있습니다.

 

분실신고/재발급 신청절차는 앱에서 [분실/재발급] 선택 > [분실신고] 선택 > 분실신고 [확인] 선택 > 분실신고 완료 순입니다. 재발급 신청 후 실물카드를 우편으로 받아보기까지 영업일 기준 3~5일 정도가 소요되며, 그 기간동안 탐나는전 사용이 불가합니다.

 

잔액조회를 원할경우, 해당 페이지(제주지역화폐 '탐나는전' (jejutamna.kr) 잔액조회하기)에 접속하여 카드번호를 입력하고, 자동입력 방지문자를 입력하시면 조회할 수 있습니다.

 

3. 가맹점 등록기준과 혜택

 

등록기준은 제주도내 사업자로 등록된 중소상공인(자영업)입니다. 프랜차이즈 직영점, 유흥/단란주점, 대규모 점포, 본사가 도외인 법인 등은 등록이 제한됩니다.

 

혜택으로는 탐나는전 발행액이 역내에서 소비되어 안정된 매출을 확보할 수 있고, 가맹점주 매출포털 제공을 통한 안정적인 매출관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탐나는전 가맹점 안내 진행을 통한 마케팅 지원을 받을 수 있고, 별도의 환전수수료 없이 전액 매출전환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