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버스정보시스템 ARS전화 이용안내

2024. 2. 21. 12:35


경기도는 행정구역간을 왕래하는 버스노선이 전체의 75%에 달하는 등 광역적인 교통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같은 교통특성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전국 최초로 전체 시내버스 노선과 차량/도를 유출입하는 서울/인천 시내버스의 정보를 통합 수집/연계 제공하여 실시간으로 버스운행정보를 제공하는 버스정보시스템을 구축했다고 하네요.

 

오늘은 경기 버스정보시스템 홈페이지(경기버스정보 (gbis.go.kr))에서 안내하는 ARS전화 이용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1. 제공기능
2. 빠른도착 예정시간 안내
3. 시내버스/저상버스 도착예정시간 안내
4. 나의버스 안내

 

1. 제공기능

 

빠른도착 예정시간 안내, 버스도착 예정시간 안내, 저상버스도착 예정시간 안내, 배차간격 및 첫차/막차정보 안내, 나의버스 서비스 이용방법 등을 설명해드립니다.

 

자동응답전화(ARS) 1688-8031번으로 전화하시면 경기도 시내버스 도착예정시간 및 노선안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고, 홈페이지에 접속하셔도 자주 이용하는 정류소와 노선번호를 등록하여 빠르고 간단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ARS 서비스는 빠른도착 예정시간, 시내버스도착 예정시간, 저상버스도착 예정시간, 나의버스, 이용방법 안내기능을 제공합니다.

 

2. 빠른도착 예정시간 안내

 

ARS 1688-8031번으로 전화를 걸어서 안내멘트가 나오면 [9+정류소번호+노선번호+#]을 연속하여 눌러서 검색결과 안내멘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선번호 중 하이픈은 별을 누르셔야 합니다.

 

다시듣기는 1번, 노선번호 정보안내는 2번, 처음으로 가기는 0번을 눌러주세요. 2번을 선택하시면 배차간격과 첫차 및 막차정보를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3. 시내버스/저상버스 도착예정시간 안내

 

ARS 1688-8031번으로 전화를 걸어서 정류소 번호를 이용하여 검색시에는 1번 및 저상버스 도착예정시간 검색시에는 2번을 눌러주시고, 검색하고자 하는 정류소의 정류소번호 5자리를 누르시면 검색결과 안내멘트가 나옵니다.

 

도착예정시간을 검색하고자 할 때에는 [노선번호+#]을 눌러서 검색결과 안내멘트를 확인합니다. 노선번호 중 하이픈은 별표를 누르셔야 합니다.

 

다시듣기는 1번, 노선번호 정보안내는 2번, 처음으로 가기는 0번을 눌러주세요. 2번을 누르시면 좀전에 말씀드린 방법대로 검색하시면 되고, 도착예정버스 중 저상버스만 안내됩니다.

 

4. 나의버스 안내

 

ARS 1688-8031번으로 전화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관심정류소와 노선번호를 설정한 경우에는 전화연결시 바로 나의버스가 지정한 순서대로 안내됩니다. 등록된 나의버스 중 안내받고 싶은 번호를 눌러서 검색결과 안내멘트를 들을 수 있습니다.

 

다시듣기는 1번, 다른 등록번호 조회는 2번, 처음으로 가기는 0번입니다. 나의버스 안내를 다시 듣고싶을 때에는 이용안내 멘트가 나올때 3번을 눌러서, 등록된 나의버스 현황과 도착예정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