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코 고객센터/ARS번호/가스안전 사용요령

2024. 1. 16. 17:25


Yesco는 LS그룹 계열에 속하는 서울시 동북부 권역의 도시가스 공급업체인데요, 지난 1980년에 설립되었으며 서울시와 경기도 고객에게 안전하고 편리한 에너지로서 도시가스의 안정적인 공급과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업영역으로는 도시가스, 연료전지, 가스냉방, CNG, 가스기기사업이 있습니다.

 

오늘은 예스코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지역 고객센터 찾는 방법, ARS번호안내, 가스안전 사용요령에 대하여 말씀드리고자 하는데요 각각에 대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지역 고객센터 안내

 

예스코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44-3131번입니다. 지역 고객센터 안내 페이지(예스코 지역 고객센터 안내 (lsyesco.com))에 접속하시면 센터명 또는 동명을 입력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주요업무는 매월 도시가스 사용량 검침 및 가스요금 고지서 발송, 계량기 교체 및 성능검사, 연체가스요금 수납, 고객 전입/전출에 따른 가스기구 연결/철거/교체, 가스공급의 중지 및 해지 등입니다.

 

예스코는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하여 예스코 공급구역 내에 고객센터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으며, 도시가스 사용시 발생하는 각종 불편사항 및 민원처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2. ARS 상담안내

 

대표번호 1544-3131번으로 연락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상담시간은 월요일~토요일 09시~18시(점심시간 12시~13시) 및 ARS 자동안내 업무는 365일 24시간 가능합니다. ARS번호에 따른 서비스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번 - 요금관련 문의

2번 - 전입/전출 및 가스렌지 연결/철거 방문신청

3번 - 가스누출 신고

6번 - 기타 문의

0번 - 다시듣기

* (별표) - 상담원 연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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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S 이용요금은 유선전화의 경우 시내/시외요금 기준으로 부과되고, 휴대폰의 경우 사용중인 이동통신사 요금제를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고객의 정보보호를 위해서 통화내용은 녹음되고, 본인이 아닌경우 상담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가스안전 사용요령

 

안전한 가스사용을 위해서 사용전 꼭 환기시켜주시고, 사용중 점화상태를 확인해주시고, 사용후 퓨즈콕을 잠가주시고, 평상시 가스누출을 점검해주세요. 가스누출시 할 수 있는 초동조치로는 퓨즈콕 차단, 창문열고 환기, 화기/전기기구 사용금지, 도시가스사 신고하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