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할 때 세팅하는 것들 몇 가지

2023. 8. 3. 21:47


티스토리는 계정 하나로 최대 5개까지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필요에 따라서는 여러개를 운영할 수 있는데요, 여러분들은 티스토리를 시작할때 어떤 세팅들을 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세팅하는 것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 모두 다 적지는 못하겠으나 지금 생각나는 것들을 세가지만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프로필 설정

 

관리 > 블로그 메뉴순으로 들어가시면 블로그 설정 페이지가 열립니다. 먼저 이미지를 등록해야 하는데요, 저는 블로그 이름에 날개라는 의미가 담겨져 있어서 새 이미지를 올려보았습니다. 그 아래쪽으로 블로그 이름, 닉네임, 블로그 설명을 입력해줍니다.

 

아이콘과 파비콘도 업로드 할 수 있는데요, 파일형식이 다르기때문에 구분하여 올려야 합니다. 이외에도 주소설정, 개인 도메인 설정, 기타 설정, 데이터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2. 카테고리 설정

 

콘텐츠 > 카테고리 관리 메뉴순으로 들어가시면 해당 페이지가 열립니다. 여러분들이 원하는 카테고리 명을 설정하여 추가하시면 되는데요, 저는 일단 주제별로 구분하지는 않았고 새가 알에서 성장하는 느낌으로 지어보았습니다. 아직은 운영 초기라서 [알] 카테고리에만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카테고리는 순서를 변경하거나 주제연결을 설정할 수 있고, 카테고리명의 글자수 및 카테고리별 글 수와 새 글 발행에 대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새 글 여부를 표시하는 기간을 1일, 3일, 5일 중에서 선택할 수 있어요.

 

3. 모바일 페이지 설정

 

꾸미기 > 모바일 메뉴순으로 들어가시면 블로그 페이지를 모바일웹으로 자동연결 시킬 것인지에 대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모바일웹 자동연결을 사용하지 않는 편인데요, 하지만 방문자가 직접 모바일 주소를 입력하여 접속할 경우에는 모바일웹으로 접속됩니다.

 

오늘은 일단 생각나는 것들 세가지만 적어보았는데요, 이외에도 티스토리에서 설정할 수 있는 다양한 것들이 있으니 여러분들의 취향대로 꾸며보시기 바랍니다. 다음번에 또 기회가 된다면 나머지 기능들에 대해서도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