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 & 고객상담 접수안내

2024. 10. 4. 20:31


라이나생명은 생명보험사이며, 미국에 본사를 둔 시그나(Cigna) 그룹의 한국 자회사입니다. 주로 생명보험/건강보험/치아보험 등의 다양한 보험상품을 제공하고, 특히 고령층을 대상으로 한 보험상품을 주력으로 판매합니다.

 

라이나생명은 텔레마케팅을 통하여 보험상품을 판매할 뿐만아니라,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한 다양한 보험가입 서비스를 제공하여 편리함을 높였습니다. 고객중심의 서비스와 사회공헌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라이나전성기재단을 통해 고령층을 위한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라이나생명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588-0058번(유료), 080-377-1111번(무료)입니다. 해외전용 번호는 82-2-6441-7700번, 보험료납부전용 번호는 1566-0021번입니다.

 

라이나생명 고객서비스센터에서는 각종 보험관련 상담, 해지, 대출, 축하금 관련 안내 및 접수, 주소변경, 이체계좌변경, 부활, 증권 재발행, 입금내역 조회, 보험금 지급 건 접수 등 관련 모든 업무를 신속히 처리합니다.




고객서비스센터 이용시간은 상담원 서비스 시간의 경우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이고, ARS를 통한 Self-service 시간의 경우 매일 09시부터 21시까지입니다. 고객의 정보보호를 위하여 라이나생명에 등록한 전화번호로 전화하셔야 ARS 셀프 보험료 납입이 가능합니다.

 

고객서비스센터 이용방법은 계약자의 주민등록번호와 별표(*) 또는 우물정자(#)를 입력한 후, 원하시는 서비스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계약자 본인이 아닌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서 상담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고객상담 접수안내 페이지(고객상담접수안내 - 고객상담 - 고객센터 - 라이나생명 (lina.co.kr))에 접속하시면 일반상담, 전자민원, 장애인전용 상담접수를 하실 수 있습니다.

 

장애인 상담의 경우, 전화상담이 불편하신 고객을 위해 챗봇 서비스(카카오)와 게시판 및 FAX상담(장애인전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챗봇상담 운영시간은 365일 24시간이고, 카카오 플러스 친구에서 라이나생명으로 검색하여 추가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게시판상담 운영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이고, 영업일 기준 최대 24시간 내에 답변드립니다.

 

Fax상담 운영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이고, 영업일 기준 최대 24시간 내에 답변드립니다. 장애인전용 상담 전화번호는 02-6441-7720번이고, 운영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라이나생명 고객서비스센터(고객라운지) 방문을 원하시는 분들은 서울특별시 종로구 삼봉로 48, 라이나타워 2층(청진동 188), 라이나생명보험주식회사(우편번호 03156)로 방문하시기 바라며, 운영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6시 30분까지입니다.

 

지하철역을 이용하실 분들은 1호선 종각역에서 1번 출구로, 5호선 광화문역에서 2번 출구로, 3호선 안국역에서 6번 출구로 나오셔서 방문할 수 있으며 지도는 위의 그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https://mininarae.tistory.com/50

 

국민건강보험 본인부담액상한제 기준 및 적용/신청 방법

국민건강보험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정책센터 > 국민건강보험 > 보험급여 > 의료비지원 메뉴 순으로 들어가시면 본인부담액상한제에 대한 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의료비로 인한 가

mininarae.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