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개발원 이용자등록 [자동차 보험정보 고객센터]

2024. 8. 29. 17:01


보험개발원은 법령에 따라 보험정보의 관리 및 이용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고객의 자기정보 통제권을 실질적으로 보장하기 위하여 공정하고 신속하게 고객의 요청을 처리해드리고 있습니다.

 

또한, 보험업법상 보험요율 산출기관으로서 보험회사로부터 보험정보를 제공받아 효율적으로 통합 집적/관리하고, 보험회사가 보험계약 체결/유지 및 보험금 지급 등 업무수행에 필요한 경우 보험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험전산망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기 보험업무 수행에 필요한 경우 이외에도 소비자가 보험정보 이용에 동의한 경우에는 동의를 얻은 보험회사에 관련 법령에 따라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보험정보 고객센터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위해서는 타인에 의한 고객님의 보험정보 누출을 방지하기 위하여 본인인증 과정을 반드시 거쳐야 합니다. 온라인 본인인증 수단이 없는 경우에는 보험개발원을 내방하거나, Fax 및 e-mail을 통하여 본인확인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보험정보 고객센터는 현재 인터넷 시스템이 구축된 자동차보험에 한해서만 인터넷으로 서비스가 제공되며, 그 밖의 보험정보에 대한 서비스 이용은 보험개발원 내방, Fax, e-mail을 통하여 가능합니다.

 

보험개발원 이용자등록을 위해서는 홈페이지 하단의 [보험정보망 이용자등록] 메뉴를 선택하시거나, 해당 페이지(보험정보 고객센터 (kidi.or.kr))에 접속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본인인증을 선택하여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개인신용 등의 문제로 인하여 본인인증 수단이 없는 경우에는 공공 아이핀을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서비스 내용을 보겠습니다.

 

고객의 자동차보험 계약/사고 정보를 열람하실 수 있고, 본인의 보험정보가 어떤 목적으로 누구에게 제공되었는지 최근 1년까지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보험정보를 보험회사에 가입권유(TM) 목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중지(DNP)해 달라고 신청할 수 있고, 본인의 DNP 신청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DNP 신청일 이후 본인이 보험회사의 보험정보 조회를 허용하고 가입안내 권유전화(TM)를 받겠다는 사실에 동의한 경우에는 DNP 등록이 철회됩니다.




보험개발원이 제공한 보험정보가 제공목적 외로 이용되거나 보험개발원으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정보를 이용함에 있어 관련법규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고객의 권리 및 이익의 침해에 관하여 신고하거나 이의제기를 할 수 있습니다.

 

 

 

팩스나 이메일 이용시에는 서비스 양식을 다운로드하여 자세히 작성하신 후, 신분증 사본 등 본인확인을 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첨부해서 FAX 또는 e-mail로 보내시면 됩니다.

 

구비서류는 본인의 경우 신분증 사본(주민등록증 앞면, 운전면허증 앞/뒷면, 여권)입니다. 대리인의 경우 정보주체의 신분증 사본, 대리인의 신분증 사본, 위임장, 본인의 인감증명서입니다.

 

Fax를 통한 본인확인서류 제출시 보다 명확한 식별을 위하여 최대한 흐리게 설정해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팩스번호는 02-6276-9988번, 이메일주소는 infosafe@kidi.or.kr입니다.

 

신청서 접수시 SMS로 신청 접수내역을 통보해 드리며, 첨부서류가 미비하거나 식별이 어려운 경우에는 접수가 불가하고, 동 내용은 SMS로 통보해드립니다.

 

보험정보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1670-3240번이고, 주소는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6길 38입니다. 운영시간은 평일 09시부터 12시 및 13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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