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누리카드 고객센터 상담이용안내

2023. 10. 17. 16:45


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 향상과 문화격차 완화를 위하여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국내여행, 체육활동을 지원하는 카드입니다.

 

2023년에는 1인당 연간 11만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의 복권기금을 지원받아 추진하고 있는 공익사업입니다.

 

오늘은 문화누리카드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상담이용에 대한 안내를 드리고자 하는데요, 홈페이지(문화누리 (mnuri.kr))에 접속하여 [고객센터] 메뉴로 들어가시면 상세안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주묻는질문(FAQ)에서는 자주 찾는 질문과 답변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더 자세한 문의를 원하시면 온라인 및 전화상담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전화/문자상담

 

고객센터 연락처는 1544-3412번이고, 운영시간은 평일 09시~12시 및 13시~18시입니다. ARS는 1번 - 재충전, 2번 - 잔액조회, 4번 - 상담원연결입니다. 전화상담 이용요금은 ARS멘트 시작부터 일반전화요금이 부과됩니다.

 

문의량에 따라서 통화대기가 발생할 수 있으며, 잔액조회는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및 농협카드 콜센터 1644-4000번에서도 가능합니다. 카드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 확인이나 변경에 관련된 업무는 전화상담으로 처리하기 어렵기때문에 가까운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문자상담 운영시간은 평일 09시~12시 및 13시~18시이며, 문의내용을 문자로 작성하여 1544-3412번으로 전송하시면 됩니다. 문자상담 이용요금은 휴대전화 요금제에 따라 문자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일반 카드사용방법 안내에 한하여 상담이 가능하고, 카드발급확인/잔액확인/사용내역/합산내역 등 개인정보 조회가 필요한 문의는 전화상담을 이용하셔야 합니다. 

 

2. 온라인/채팅/챗봇상담

 

묻고답하기 게시판을 이용하기 전에, FAQ에서 관련된 내용을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반상담 문의는 7일 이내, 제도관련 문의사항은 14일 이내에 처리됩니다. 온라인 상담을 위하여 휴대전화로 인터넷 접속시 휴대폰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채팅/챗봇상담은 문화누리카드 누리집 > 상담이용안내 > 채팅상담 바로가기 메뉴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고, 운영시간은 평일 09시~12시 및 13시~18시입니다.

 

일반 카드사용방법 안내에 한하여 상담이 가능하고, 개인정보 조회가 필요한 문의는 전화상담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채팅/챗봇상담을 위하여 휴대전화로 인터넷 접속시 휴대폰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