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머니 상품권 사용처에서 사용하는 방법 (오프라인, 온라인)

2024. 11. 8. 14:50


해피머니 상품권은 다양한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선불형 상품권입니다.

 

종이와 모바일 형태로 제공되며, 쇼핑/외식/영화관람/게임결제 등 여러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인터넷 쇼핑몰이나 모바일 앱 결제시에도 사용할 수 있기에 편리합니다.

 

이번시간에는 해피머니 상품권 사용처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하여 말씀드리려고 하는데요,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구분하여 안내드리겠습니다.

 

1. 오프라인에서 사용하기

 

상품권 앞면의 스크래치 손상 여부를 먼저 확인해야 하는데요, 손상된 경우에는 해피캐시 충전 후 온라인 사용처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해피머니 사용처 여부를 확인하신 후 해당 매장을 방문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결제 후에는 잔액환불 규정에 따라 남은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1만원 이하 상품권은 80% 이상 결제시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고, 여러장의 상품권을 사용하여 1만원이 초과될 경우에는 총 금액의 60% 이상을 결제하셔야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2. 온라인에서 사용하기

 

상품권 앞면의 스크래치를 긁은 후, 상품권에 적혀있는 핀번호 및 발행일을 확인합니다. 핀번호와 발행일을 입력하여 해피캐시로 충전하고, 온라인 사용처 결제창에 아이디와 비밀번호(결제비밀번호)를 입력하여 결제하시면 됩니다.




1만원 이하 잔액은 1천원의 수수료를 제외한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고, 1만원 초과 잔액은 10% 수수료를 제외한 잔액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상품권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3. 해피머니 고객센터 이용안내

 

고객상담센터 전화번호는 1588-5245번이고, ARS 1번은 해피머니상품권 및 ARS 2번은 해피21 외식레저상품권입니다. 상담가능 시간은 평일 08:30 ~ 17:30 및 점심시간은 12:00 ~ 13:00입니다.




이용요금은 일반 전화의 경우 시내와 시외 모두 시내통화 요금으로 통화료가 부과되고, 휴대전화 또는 070 인터넷 전화는 이용자 요금제를 기준으로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주말과 공휴일 다음날은 고객센터 전화량이 많은 날이며, 상담사 연결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통화 대기 시간을 기다리기 어려우시면 1:1문의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https://mininarae.tistory.com/51

 

국민관광상품권 구매, 멤버십, 가맹점 안내

국민관광상품권은 지난 2001년 6월 문화체육관광부 국민관광진흥정책의 일환으로 발행이 시작되어 한국관광협회중앙회와 함께 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상품권 한장에 호텔,

mininarae.tistory.com